생활 정보 / / 2023. 10. 13. 08:37

발로켜고끄는 신일 seh-g800 전기스토브 사용기

반응형

발이 따뜻하면 온몸이 따뜻해진다. 오늘은 흔히 발난로라고 불리는 신일전자의 SEH-G800 전기스토브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한다. 난방기구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용도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경험이나 경험자의 이야기가 필요하다. 전기히터의 종류에는 스탠드선풍기형, 미니형, 온풍기방식, 석영관방식 등이 있다. 아직 발난로를 한 번도 써 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오늘 포스트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우리나라에서 인지도가 높은 난방기구 회사는 신일전자, 샤오미, 파세코, 한일전기 등이 있다. 이렇게 4개 제조사 전기난로의 다양한 종류와 가격형성이 궁금하다면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4개사 전기난로(히터) 200개 제품 모두 보기

 

[[나의목차]]

 

신일 SEH-G800 - 가성비 발난로의 스테디셀러

신일 SEH-G800 전면 사진

 

오늘의 주인공 신일전자의 SEH-G800은 2010년 이전에 출시한 꽤 오래된 모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석영관 전기히터중에서는 현재까지 최고의 판매량을 자랑한다. 10년이 훌쩍 넘는 기간 동안 대중에게 인기가 많은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최근에는 디자인이 개선된 같은 원리와 사이즈의 SEH-UB200B 모델이 출시되었는데, 가격이 1만원 가량 더 비싸다. 기기의 위치가 인테리어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UB200B를 고려해야겠지만 단순히 발난로 기능을 원하면 굳이 1만원 더 비싼 모델을 구입할 필요는 없다.

 

SEH-G800과 석영관 히터의 장점

석영관 히터 장점

석영관 히터는 기기 가운데 전기코일이 내장된 유리관(석영관)이 있고 전원이 들어오면 빨갛게 달아서 열을 방출하는 단순한 구조로 되어 있다. 단순히 하나의 전기코일에 전류를 흘리는 단순한 원리는 단순함에 비해 난방능력은 굉장히 뛰어나다. 신일전자 SEH-G800은 스토브형으로 공기를 데워주기도 하고 복사열을 직접적으로 쬐어도 된다.

 

석영관 히터는 온풍기와 다르게 공기를 건조하게 하지 않는다. 또, 팬으로 바람을 뿜어주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먼지가 날릴 일이 없고 소음 역시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연료를 태우지 않기 때문에 냄새도 전혀없고 구조가 단순해서 일부러 던지지 않는 이상 고장이 거의 나지 않는다.

 

SEH-G800 장점

두개의 석영관과 반사판이 아래위로 분리되어 있다. 스위치 역시 독립적으로 분리되어 있어서, 위/아래 중 원하는 위치 한 곳만 켤 수 있고, 두 개의 석영관을 동시에 켤 수도 있다. 두 개를 동시에 가동해도 최대 소비전력이 800W 밖에 되지 않아 전기세 부담이 적고, 하나만 작동시켰을 경우 400W밖에 소비되지 않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이다. 신일전자 발난로 SEH-G800의 상세 스펙과 가격정보는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신일전자 SEH-G800 제품 상세 정보 보기

 

신일 SEH-G800 발난로의 대명사가 된 이유

사실 이 모델은 발난로를 목적으로 탄생한 기기가 아니다. 단순히 스토브 스탠드형으로 출시되었지만 구조가 발난로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SEH-G800은 위아래 두개의 석영관과 반사판으로 분리되어 있다. 그리고, 두 개의 분리된 전원조작 스위치가 본체 전면 하단에 위치해 있어서 고개를 숙이지 않고 발가락스킬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이미 많은 사무실 직원의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사장님 몰래 설치하는 경우도 있지만 요즘은 사장님이 먼저 알아서 설치해 주신다고 한다. 직원 복지라는 명목이지만 사실상 커다란 히터로 사무실 전체를 데우는 것보다 직원 개별적으로 설치하는데 비용면에서나 관리면에서 훨씬 유리하기 때문이다.

 

사무실 발난로의 종류 - 파티션 히터, 석영관 히터, 미니온풍기

사무실 발난로 8개 모자이크 처리된 사진

 

최근 파티션 히터가 유행처럼 퍼지고 있다. 200W 이하의 소비전력과 디자인 그리고, 안전성에서 우수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하지만, 파티션 히터는 공기흐름이 거의 없는 공간에서만 효과를 발휘한다. 그리고, 석영관히터와 온풍기처럼 국지적으로 따뜻하게 할 수 없어 평가가 좋은 편이 아니다. 대신 따스함이 은은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고시원과 같이 매우 협소한 장소에서 사용하기 접합하다.

 

미니 온풍기 역시 인기가 많은 기기다. 사이즈가 매우 컴팩트해서 몰래 사용하기 좋다. 다양한 디자인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다. 하지만, 미니 온풍기 역시 난방기능으로는 석영관 히터를 따라오기 힘들다. 미니 온풍기는 쉽게 말해 네모 모양의 조용한 헤어드라이기라고 보면 된다. 뜨거운 바람이 분출되기 때문에 쉽게 공기가 건조해진다. 가뜩이나 대기가 건조한 겨울에 온풍기는 호흡기 질환의 주요 원인이 된다. 사무실 발난로의 다양한 종류와 가격이 궁금하다면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사무실 발난로 검색 결과 보기 (신일전자, 보국전자, 유니맥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