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4. 2. 6. 08:13

8988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AS 고객 서비스센터 수리방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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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백스 로봇청소기는 나름 네임드 있는 브랜드로 홈쇼핑을 통해 많은 판매율을 기록한 로봇청소기다. 온라인 판매량으로 봤을 때는 샤오미 > 로보락 > LG전자 다음으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충분하지 않지만 자체 AS망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샤오미나 로보락만큼의 오랜 수리기간은 소요되지 않는다는 게 장점이다. 물론 AS만 놓고 봤을 때는 LG전자가 가장 편리하다. 에코백스 로봇청소기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래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좋을 것 같다. 본문에서는 에코백스 고객센터와 서비스센터 수리방법에 대해 정리할 계획이다.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전제품 상세스펙 및 구매자후기 보기

 

[[나의목차]]

 

에코백스 고객센터

에코백스 고객센터 안내 페이지

 

에코백스는 다국적기업으로 세계각국에 지사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식회사여우미'에서 지사역할을 맡고 있다. 고객센터 콜센터 대표번호는 1588-8416이고, 평일 오전 9시부터 ~ 오후 6시까지 상담업무를 진행한다.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휴무다.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자가진단 방법

제품에 이상증상이 발생할 경우 곧장 AS를 보내는 것 보다 공식홈페이지의 자주 묻는 질문(FAQ)을 통해 해결가능한 문제인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다. 로봇 청소기의 충전, 도킹스테이션, 이상 소음, 먼지통 등의 문제에 대한 셀프진단방법이 상세하게 나와 있다. 만일 FAQ에서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는 경우 묻고 답하기 게시판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에코백스 자주 묻는 질문 FAQ게시판 바로가기

 

에코백스사용자 묻고 답하기 게시판 바로가기

 

에코백스 서비스센터 이용방법

로봇청소기가 고장 났을 때 직접 제품을 가지고 방문하는 방법과 택배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전국에 약 27여개의 서비스센터가 있지만 집과 가까운 곳이 아니라면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용이하다. 모든 AS는 고객센터 접수 후에 AS가 진행되기 때문에 방문 전 반드시 콜센터로 연락해서 접수를 먼저 해야 한다.

 

내방가능한 서비스센터는 5개 지점이 있는데 콜센터에서 안내하는 지점으로 내방해야 한다. 그중 다섯 곳 지정점을 나열하면 아래와 같다.

 

구로지정점(택배접수가능) - 서울시 구로구 부광로 88 구로SKV1A동 301호 / 02-2690-0010

광주북구 지정점 - 광구광역시 북구 서암대로 143번지 062-511-1144

부산동래구 지정점 - 부산 진구 가야대로 666 2층 051-512-2727

분당 지정점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25 서현하우비 빌딩 504호 031-709-3344

중대구 지정점 - 대구시 중구 명덕로 195 1F 금호타이어 건물 / 053-256-1473

 

택배수거 서비스 이용방법

고객센터와의 통화 이후에는, 고객정보, 주문번호, 구매 날짜, 제품 모델, 구매처를 포함하는 구매 증명서와 함께 고장이 발생한 상황을 담은 동영상을 이메일로 전송해야 AS를 정상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AS 신청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후에는, 제품을 손상되지 않도록 신중하게 포장한 후 AS 센터로 택배를 보내야 한다.

 

제품 점검이 이루어지면서 비용이 발생하거나 특별한 사항이 있을 경우, 수리기사가 연락을 한다. 점검이 완료된 후에는 수리에 대한 정보와 견적 금액이 안내되고, 유상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지정된 계좌로 입금을 해야 수리 작업이 시작된다. 수리가 완료되면, 간략한 동작 확인 테스트를 거친 후 제품을 다시 택배로 고객에게 보내준다.

 

보증기간과 수리비용

에코백스 로봇청소기를 공식 대리점인 (주)에티버스이앤엘에서 구매하면, 보증된 AS를 받을 수 있다. 이 제품의 보증기간은 2년이며, 이 기간 동안 정상적으로 사용하다가 발생한 고장에 대해선 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러나, 보증기간 내라 할지라도, 소비자의 과실로 인해 제품이 훼손되거나 오염된 경우에는 유상 서비스를 받게 된다.

로봇청소기의 바퀴가 불량인 경우 교체를 위해 약 6만 원의 수리비가 발생한다. 수리비용은 고장 난 부품에 따라 다르다.

초기 불량

초기 불량에 의한 교환 및 환불 절차는 전자제품의 특성상 불량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다. 이 절차는 불편하더라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콜센터로 제품 상태를 문의한 후, 상담이나 기사 방문을 통해 불량 판정서를 신청하고, 구매한 사이트의 Q&A에 교환 및 환불을 신청할 수 있다. 불량판정서 발급이 14일을 넘기는 경우에는 문의 접수일을 기준으로 확인한다.

교환 및 반품 가능

  • 구매 후 7일 이내, 미개봉 상태에서의 단순 변심
  • 주문한 제품과 다른 제품이 배송된 경우
  • 주문 후 7일 이상 배송이 지연되거나 지연 안내를 받지 못한 경우
  • 초기 불량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교환 및 환불 불가

  • 소비자의 책임에 의해 상품이 훼손 또는 멸실된 경우
  • 시간의 흐름으로 인해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 가치가 크게 감소한 경우

※ 단순 변심이나 주관적 불만족으로 인한 반품 시에는 반품 회수비용이 발생한다. (반품배송비 왕복 4만 원)

에코백스 로봇청소기의 고장으로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 고객센터에 전화를 건 후, 고장 증상과 제품 정보를 담은 이메일을 보내고, 택배로 제품을 보내면 수리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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