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에 작성했던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싱글/ 퀸 가격비교' 포스팅 댓글에 온수매트는 일월이 최고라는 댓글이 달렸다. :) 뭐 성능면에서는 일월 온수매트도 나쁘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최고라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이유는 단 한 가지다. 바로 AS망이 전무하고 오로지 택배를 이용해 수리를 맡겨야 한다는 큰 단점이 있기 때문이다.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구입했다면 구입처를 통해 AS를 맡기면 되지만 온라인 구매라면 AS접수, 제품 포장, 택배비용부담 등 번거로움이 동반된다.
특히 온도조절기가 아닌 매트는 부피가 크기 때문에 포장박스 구하기도 어렵고 겨울철에는 택배수거도 원활하지 않다. 이런 단점만 뺀다면 일월 온수매트는 훌륭한 매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일월 온수매트의 가격비교보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e2에러와 e4에러 해결방법을 알아보고,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이용방법과 택배 수리 과정에 대해 정리했다. 일월 온수매트 종류와 가격 및 고객센터 이용은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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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월 온수매트 장점과 홈페이지 이용방법
단점에 대해서는 이미 위에서 설명했으니까 장점을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 일단 일월 온수매트의 장점은 어른들이 좋아한다는 거다. 어른들이 좋아한다니? 이게 무슨 말인가? 싶지만, 겨울철 어른들 선물용으로 좋은 아이템이라는 뜻이다. 예를 들면 홍삼선물을 받았을 때 생소한 브랜드의 홍삼 선물세트가 아닌 정관장 홍삼선물세트를 받는 기분이랄까?
아무튼 모든 나이 드신 분들이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내 주위의 사람들은 일월 전기매트 및 온수매트에 대한 인식이 매우 긍정적이라는 거다. 고장 나기 전까지는... 물론 타 제조사 제품과 비교해 고장률이 낮다는 장점도 있지만 일월 온수매트 역시 뽑기 운이 조금은 따라줘야 한다는 게 현실이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전기(온수)매트 = 일월'이라는 공식이 아직도 통하는 것 같다.
일월의 명성(?) 때문인지 정품이 아닌 짝퉁 매트도 온라인에서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정품 매트를 구입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은 일월 공식 사이트에서 바로 구매하는 거다. 일월 공식 홈페이지 온수매트 카테고리에서 제품 상세 스펙과 가격 및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다. 최근 리퍼 대전 이벤트로 30만원짜리 리퍼매트를 25,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가 인기가 있다. 또 60,000원 이상 제품을 구입할 경우 5,000원 쿠폰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구성은 공지사항, QnA게시판, 후기, 이벤트, 배송조회 등 기본적인 기능은 있지만 카테고리 구성이 사용자에게는 불편하다. 따로 서비스센터 및 고객지원 페이지는 존재하지 않고 페이지 하단에 간략하게 전화번호와 주소만 적혀 있다. AS접수는 전화나 카카오톡으로 접수하거나 QnA게시판을 통해 접수를 해야 한다.
에러코드 E2 / E4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 (임시조치)
온수매트를 사용하다 보면 E2에러와 E4에서를 만나는 경우가 있다. 가장 많은 에러코드는 E1이다. E1에러 코드가 뜨면 경고음이 이 울린다. E1은 물 부족 경고 표시로 물통 내부의 물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에러코드다. 물통에 물을 채워 넣으면 간단히 해결된다. 문제는 E2와 E4 에러코드다. E2는 수온센서 불량 표시다. E4는 히터센서 불량 표시다.
원칙적으로 이 둘의 에러코드가 뜨면 서비스센터로 보내야 하지만 정상적인 AS처리 방식으로는 시간이 너무 걸리기 때문에 센서를 직접 구매해서 직접 교체하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센서불량 대부분의 원인은 센서에 오염이 되어서 불량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센서 세척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만일 처음 E2와 E4에러코드를 만났다면 물통의 물을 여러 차례 깨끗한 물로 흔들어서 세척해 보자.
이때 마지막 헹굼은 수돗물보다는 생수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수돗물에는 불소를 포함한 다양한 불순물이 있기 때문에 다시 센서를 오염시킬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 매트내부에 있는 물도 모두 빼내어 깨끗한 물을 채워 넣도록 하자. 이렇게 귀찮지만 몇 번의 물 교체로 E2와 E4에러코드를 해결한 사례가 있다. 물론 물통세척할 때 코드는 빼놓고 하도록 하자. 이렇게 해서도 계속 에러코드가 뜬다면 고객센터에 AS접수를 해야 한다.
일월 서비스센터,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보증기간 및 AS비용
일월의 모든 제품은 무상 AS 보증기간이 2년으로 동일하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택배를 이용해서 AS처리를 해야 하는데 택배비 처리가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 조금은 답답한 정책이지만 보증기간 2년 이내라도 사용기간에 따라 편도, 왕복 택배비를 부담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보기 쉽게 정리해 봤다. 아래 내용 참고.
- 제품 구입 30일 이내 고장 시 - 구매처에서 새 상품으로 교환 및 왕복택배비 무료
- 제품 구입 60일 이내의 경우 - 무상수리 및 왕복 택배비 자사 부담
- 1년 이내 AS를 받아야 하는 경우 - 무상수리, 편도 택배비 고객부담
- 2년 이내 AS를 받아야 하는 경우 - 무상수리, 왕복 택배비 고객부담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 1588-3595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 12시~13시) 운영하며,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업무를 하지 않는다.
제품 발송 주소지 : 충청북도 음성군 대소면 대금로 48, 일월 AS센터
전화로 AS접수를 할 수도 있지만 카카오톡 접수와 일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할 수도 있다. AS접수 화면은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하면 된다. AS접수 누락을 예방하기 위한 팁은 전화접수를 이용한 다음에 카카오톡 접수와 홈페이지 접수 페이지에서 전화접수 언급을 하고 상세과정을 문의하면 접수가 누락되는 경우가 없다. 특히 AS가 많은 겨울철에 이 방법을 이용하면 효과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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